MY MENU
  • (사) 한국국제조세협회 제16대 이사장으로서 2021년 3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하게 된 안경봉입니다. 늘 한국국제조세협회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격려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무엇보다도 먼저 국제조세협회 회원님들의 깨우침과 사랑이 없었다면 지금의 제가 있을 수 없었기에 이 자리에 서게 해 주신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한국국제조세협회 이사장은 영광과 명예의 자리가 아니라, 국제조세협회에 대한 봉사와 헌신의 자리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부족한 제가 임기동안 맡겨진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늘 격려와 채찍을 아끼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아시다시피 한국국제조세협회는 지난 2018년 9월 2일부터 6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된 IFA 2018 Congress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한국국제조세협회의 높아진 위상을 국제적으로 확인한 바 있습니다. IFA Congress는 COVID 19로 인해 지난해에는 11월 16일부터 25일까지 IFA Virtual Programme으로 대신 한 바 있습니다만, 올해는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독일 Berlin에서 IFA 2021 Congress를 개최하기로 되어 있습니다(사정에 따라서는 Virtual Programme으로 대신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IFA Asia Pacific Regional Conference를 비대면으로 분기마다 한 번씩 개최할 예정인 데, 3사분기는 IFA Korea가 7월초 주최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IFA Korea가 IFA 2018 Congress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역량을 다시 발휘한다면 IFA Asia Pacific Regional Conference도 성공적으로 개최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런 일들은 이사장과 몇몇 임원들의 힘만으로는 다해낼 수 없습니다. 회원들께서도 많은 관심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실 때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15대 이준봉 이사장께서는 인사말에서 몇 가지 약속을 하셨습니다. 첫째, 우리 협회의 각종 행사를 그 내용별로 통합하여 알차게 치룬다. 둘째, 국제조세분야의 주요 단체 및 인사들이 우리 협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셋째, 젊고 유능한 신진회원들이 국내외 의미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넷째, 정규적인 후원제도를 확립한다. 다섯째, 차기 이사장제도를 도입한다.

    전임 이사장께서 약속하신 내용들을 1년이라는 짧은 임기에도 불구하고 실현시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신 줄로 압니다. 전임 이사장께서 못 다한 일들은 저의 임기 중 조금이나마 실현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한국국제조세협회 이사장으로서 임기를 시작하는 오늘, 저는 한국국제조세협회의 역사와 전통에 작은 돌 하나를 더하겠다는 마음으로, 저의 이사장 임기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그 동안 제가 배우고 느끼고 경험한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여기에 저의 열정과 많은 분들의 가르침을 더하여, 새롭게 국제조세의 본질을 찾아가는 즐거운 항해를 회원 여러분과 함께 시작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안 경 봉 배상